-
[유니티] 유니티 홀로렌즈 배포 과정유니티/HCI 개론 2022. 11. 25. 17:57반응형
1. 유니티 build 작업
- 매뉴얼대로 행동(https://learn.microsoft.com/ko-kr/windows/mixed-reality/develop/unity/build-and-deploy-to-hololens)
a. 모든 씬 추가 후 build 폴더 생성 후 build
b. 아래 폴더 참고(.sln 파일 앞 이름은 프로젝트 이름)
2. Visual Studio 배포 작업
a. Release / ARM / 원격컴퓨터로 설정
- ARM64로 설정시 빌드 오류
b. 머신 이름 등록
c. 솔루션 배포
d. pin 등록
- 개발자 설정에서 pin 찾은 후 입력
e. 홀로렌즈 상 연결된 장치 수 +1 된 것 확인 완료
- 설정 > 업데이트 > 개발자용
f. 솔루션 탐색기 > JY 버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빌드 후 배포
3. 홀로렌즈 상 확인
- 설정 오른창에 모든 앱 클릭
- 프로젝트 확인 후 클릭
- 실행 확인되었는지 확인
4. 총정리
- 유니티 프로젝트를 이것으로 마치게 되었다.
유니티와 C#, 홀로렌즈 모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단 3~4주만에 토이 프로젝트를 마친 것에 뿌듯함이 든다.
물론 작은 오류들과 서류작업이 남았지만 말이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다고 몇번이나 외쳤지만... "안되면 되게 해라", "어떻게? 해야지!" 이런 마음으로 계속해서 작업을 했다.
홀로렌즈가 대중에 상용화가 되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껴진다.
이번 기회에 신기술을 먼저 터득해본 것으로 생각해야 겠다.
반응형'유니티 > HCI 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환경 구축] Mrtk, Hololens2, Unity (초기 시간 많이 걸림 주의) (0) 2022.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