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환경 구축] Mrtk, Hololens2, Unity (초기 시간 많이 걸림 주의)
사담
유니티 환경 구축으로 일주일 넘게 엄청난 애를 썼다.
학교 수업 [HCI 개론] 수업에서 저희 조는 홀로렌즈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만들기로 했다.
팀원과 본인 모두 유니티, C#, 홀로렌즈 모든 것이 처음이였다.
환경 구축에서 애를 먹어서 중간에 포기 직전까지 가서 교수님께 메일도 보냈었다....
환경 구축 과정
1. 유니티 hub 설치
- 용량이 크기 때문에 컴퓨터 드라이브 용량을 확인하길 바란다.
2. 유니티 editor 설치
3. 비쥬얼 스튜디오 설치
- mrtk 패키지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microsoft 홈페이지에서 설치해야 하는 패키지 확인하시길 바란다.
- 많은 시간 투자를 생각해야 한다.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배포 및 디버깅 - Mixed Reality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HoloLens 및 Windows Mixed Reality용 앱을 빌드, 디버그 및 배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4. MixedRealityFeatureTool 설치
- 가벼운 용량이다.
5.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6. MixedRealityFeatureTool 실행 후 openXR 프로젝트에 import
7. 아래 사이트 들어가서 패키지 다운
https://github.com/microsoft/MixedRealityToolkit-Unity/releases
Releases · microsoft/MixedRealityToolkit-Unity
Mixed Reality Toolkit (MRTK) provides a set of components and features to accelerate cross-platform MR app development in Unity. - microsoft/MixedRealityToolkit-Unity
github.com
8. 다운받은 파일 모두 프로젝트에 import
9. asset 파일에 mrtk 패키지 예시 확인해보기
HandInteractionExamples을 검색창에 검색해도 된다.
정리
2022년 10월 말일부터 11월 초까지 고생했다.
부디 이 고생이 나중에 복으로 찾아오길 바란다.
나의 포스팅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